언론보도 [41회 경인봉사대상 시상식] 세상의 소금이 되어준 이들에게…
2022.12.08 21:28
[41회 경인봉사대상 시상식] 세상의 소금이 되어준 이들에게…
입력 2022-12-08 20:16
8일 오후 경인일보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41회 경인봉사대상 시상식'에서 각 부문 수상자들이 배상록 경인일보대표이사 사장, 김기정 수원시의회 의장 등 내빈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2.12.8 /김명년기자 kmn@kyeongin.com
경인일보와 KD운송그룹이 함께하는 제41회 경인봉사대상에서 지역봉사부문 한주식 지산그룹 회장 등 13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8일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경인일보 본사 3층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지난 1982년부터 실시된 경인봉사대상은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이웃을 보듬은 이들을 찾아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특히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내 굴지의 운송사인 KD운송그룹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경인봉사대상은 일반공무원을 비롯해 교육공무원, 경찰공무원, 소방공무원, 군공무원, 우정공무원, 지역봉사인, 농업인 부문을 시상했다.
한주식 지산그룹 회장 등 13명
"경제위기속 사명감 도민 귀감"
이번 경인봉사대상에서 한 회장을 비롯해 박우규 경기도건설본부 도로보상팀장, 김의성 죽전고등학교 교사, 황정필 가평경찰서 청평파출소 팀원, 허록 경기남부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 팀원, 조성경 인천남동경찰서 형사4팀 팀원, 최경운 의정부소방서 소방위, 김종일 성남소방서 소방위, 이환웅 인천영종소방서 소방장, 이영수 수도군단 주무관, 안정웅 안양우체국 우정주사보, 김대석 인천남동우체국 우정주사보, 장순복 지도농업협동조합 조합장이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각계각층 인사들이 참석해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류인권 경기도 기획조정실장은 "코로나19와 경제 위기 속에서 수상하신 분들의 사명감과 봉사정신은 도민들에게 귀감이 됐다"고 했다.
김기정 수원시의회 의장은 "타인을 위해 봉사하는 게 쉽지 않은 일인데, 마다하지 않고 솔선수범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수원시의회도 시민들에게 힘이 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상록 경인일보 대표이사 사장은 "여러 부문에서 다양한 분들이 지역사회에 기여해 상을 받으셨다. 다시 한 번 축하 드리고,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이 경인일보와 함께 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출처 경인일보/유혜연기자 pi@kyeongin.com
링크 http://www.kyeongin.com/main/view.php?key=20221208010001556